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03]글 7개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03]글 7개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백쿠마86 2019. 8. 20. 12:39

 

안녕하세요 백쿠마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승 승인후기에 대해서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즘에는 애드고시라고도 많이 이야기 할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고들해서 저도 처음 신청후 무척이나 떨렸습니다.

8/11(일요일)에 신청을 했는데 8/12(월요일)에 결과가 하루만에 나왔네요.

애드센스 승인전에 2~3개월간 텀을 두고 아무런 포스팅을 못 올렸던 적이 있기때문에 이 블로그를 가지고 애드센스 승인이 나올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단박에 승인이 나니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총 세개의 포스팅을 올해 5월에 올리고 8월부터 다시 시작하여 매일 하루 한개씩 포스팅하였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짧지도 그렇다고 길지도 않게 했던것 같습니다. 처음 세개는 1000자를 넘도록 포스팅 하기 위해서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이용했습니다만 그다음 3개월 뒤에 포스팅 했을때는 오히려 전체적인 맥락이 이정도의 내용을 설명하면 되겠다 할정도의 선에서만 끝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추가로 4일간 네개의 포스팅을 더 한뒤에 신청을 하고 12일에도 추가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올때까지 구색을 맞춰서 매일 하루 한개씩 포스팅 하려는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일찍(?), 즉 하루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기때문에 토탈 8개의 포스팅으로 12일을 제외하면 토탈 7개의 포스팅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된것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니고 추측에 해당하는 내용이지만 제가 중점을 두고 진행했던 부분에 대해서 말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처음 블로깅을 할때는 하나의 주제에 집중

2. 글자수는 왠만하면 1000자에 가깝게, 1000자가 안나오더라도 내용에 디테일이 어느정도 나올게 포스팅

3. 사진이나 이미지는 적어도 2~3개씩, 만일 사진이 어렵다면 유튜브 동영상 링크라도 올려주면 좋다

 

1. 처음 블로깅을 할때는 하나의 주제에 집중

처음 블로그 올릴때는 블로그를 시작한 감상1개, 이외에는 유튜브 영상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3개월 뒤에도 다시 포스팅 시작할때 유튜브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했고, 추가로 쇼핑몰에 대한 포스팅을 새로운 시리즈로 해서 진행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심사할때는 블로그의 전문성을 본다고 들었기때문에 주제를 압축하여 그 주제만 적은것입니다.

2. 글자수는 왠만하면 1000자에 가깝게, 1000자가 안나오더라도 내용에 디테일이 어느정도 나올게 포스팅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검색하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부분이 글자수를 적어도 1000자이상 적는 것이 좋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에 따라서 1000자 이상 쓰도록 많이 노력했고 많은 스트레스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막상 애드센스를 신청할때 즈음에는 1000자라는 단위에 집중하기 보다는 글이 어느정도 내용을 가지고 끝맺음을 낼수 있도록 분량을 조절하는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3. 사진이나 이미지는 적어도 2~3개씩, 만일 사진이 어렵다면 유튜브 동영상 링크라도 올려주면 좋다

사실 블로그 최적화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 몇번 검색해보시면 금방 아실만한 내용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단계중에서도 글최적화부분에 해당하는데, 바로 글의 형식적인 부분을 포맷에 맞춰 적는것입니다. 애드센승 승인을 위해서 블로그의 내용을 봇이 탐색하게되는데 봇은 내용을 포맷으로 탐색하고 이부분은 즉 사진+글+사진+글+영상+글 등의 번갈아가는 샌드위치 포맷이 좋습니다. 또한 사진은 고화질 이미지로 올려주시면 좋고, 어떤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경우에는 사진에 어느정도 편집을 진행하여야 유사문서로 분류되지 않기 떄문에 사진에 테두리 작업 혹은 명도채도등의 조절을 하신뒤 올ㄹ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의 세가지 정도만 지켜서 매일 1가지 포스팅을 올리면 빠른 시일내에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