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어플-01] 초보자 어플 만들기 본문

돈버는 취미/어플개발

[어플-01] 초보자 어플 만들기

백쿠마86 2019. 9. 11. 09:40

기본적으로 한번 개발해 놓으면 애드몹 놓으면 애드몹을 통해 어느정도 광고수익을 기대할수있는 방법이 바로 어플개발이다. 물론 인앱결제나 다른 방법으로도 수익을 창출할수있겠지만 초보자가 처음 어플 개발을 시작할때는 애드몹 광고수익을 기대하고 개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언젠가 스스로 어플개발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어플개발을 위해 어떤것부터 시작할지 정보를 서치해보았다.

왕초보자 추천 튜토리얼 코스는 다음과 같다.
찾은 소스에서 말하길 여러분이 무엇을 만드려고 하던 이 과정은 꼭 필요하다고 한다.

1. Android Studio & Android SDK 설치하기

2. Hello World 라고 적힌 화면을 보여주는 앱 만들기

3. 버튼 누르면 텍스트(TextView)가 바뀌는 앱 만들기

4. 버튼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는 앱 만들기

5. 미리 입력한 목록(ListView)을 보여주는 앱 만들기

6. 사용자가 단어를 입력하여 목록에 추가하는 앱 만들기

7. Glide 또는 Picasso라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사진 앱 만들기

8. Firebase를 활용해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를 불러오는 앱 만들기 (API를 잘 다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출처 아래

 

어플 개발 어떻게 시작하면되나요? 아무것도 몰라도 할 수 있을까요? Q&A

코딩 열풍 시대라… 주위에 보면 앱 개발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고 전공자도 아닌데 앱 개발을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초보자긴하지만, 비전공자로 프로그래밍 언어도 모른채 앱 개발의 세계에 뛰어든 사람이라 같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나누어보려고한다. 그래서 Q&A 세션을 준비해보았다. Q 컴맹인데 어플 개발 할 수 있을까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해도 어플 개발은 당연히… 할 수 있다. 처음 세팅만 해두면 그냥 문서작성처럼 코드

lx5475.github.io

이 정도라면 서버 프로그래밍을 할 줄 몰라도 어느정도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고하니 차근차근 맞춰서 확인해봐야겠다. 휴무일을 이용해서 매주 어느정도 연습하고 개발해볼 예정이다.

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반으로 설명되어있는 책을 구매해서 그책과 유튜브를 참조할계획이다.

거창한 어플이아니고 간단한어플을 만드는 정도라면 정말 초보자도 어느정도는 만들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봐야겠다.

위 영상은 유튜버 뉴원님의 초보자로서 어플만들기에대한 도전과 그에따은 수익창출에 대한 설명영상이다. 간단한기능은 어플을 만들어서 160명정도가 설치했을때 기대광고수익이 3달간 약 6달러정도 된다고 한다. 물론 생각보다 큰돈은 아닐지라도 이러한 어플은 한번 만들어두면 보수관리가 거의 필요 없기때문에 다른 어플을 개발할 시간이 주어지게 된다.

어플들이 점점쌓이다보면 수익이 좋은 어플도 나오기 마련이고 일정 양 이상의 어플이 종합적으로 수익을 가져다 주기 시작하는 궤도에 오른다면 기대할수 있는 수익도 만만치 않을것 같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되니 시간이 되시면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