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머니머신-01]돈을 벌어다 주는 머니머신? 본문
오늘은 블로그를 비롯한 머니머신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머니머신이란 무엇인지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머니머신이란 말그대로 한번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면 계속해서 돈을 벌어다 줄수있는 수익자동화 시스템이라고 생가하면 됩니다.
다른 말로는 머니파이프라고도 합니다.
머니파이프를 검색하면 나오는 유명한 일화중에 파이프라인 우화의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것입니다.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마을에 물을 깃는 일자리를 얻은 두청년이 있어서 한 청년은 하루 종일 열심히 양동이로 물을 나르며 돈으르 모아 천천히 저축도 하고 사고 싶은것도 사며 부를 조금씩 늘려나갔고, 다른한 청년은 처음에 약간 수입이 적을지라도 하루 반절은 물을 나르고 하루반절은 호수에서 마을까지 파이프를 놓아 결국 큰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하고 있는 직장의 일은 일한대로 월급이 꼬박꼬박 나오는 좋은 자금원입니다.
하지만 시간을 투자하여 돈으로 바꾸는 부분에서 투자되는 시간대비 벌어들이는 돈의 양이 한계가 있고 그 돈으로 평생을 모아도 큰 부자가 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언제나 시간을 사고 그 시간을 이용해서 돈을 법니다.
하나의 자금원을 가진 상태에서 수익의 다각화를 통하여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수익화를 만들어내는 모델을 만들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지게 될것입니다.
이러한 머니머신의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 한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번 만들면 손이 덜가거나 혹은 아예 안가야 된다.
이말은 일정대비 투자를 했을때 그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매번 같은 프로세스를 반복하거나 어느정도의 시간을 매법 투자해야 돈이 나오게 된다면 진정한 의미의 머니머신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블로그는 진정한 의미의 머니머신이라고 보기는 힘들겠죠. 왜냐하면 매번 포스팅을 하고 블로그 관리를 해야하며 최적화나 마케팅 부분에도 신경을 써야 하기떄문에 한번 만들어놓고 일정 수준까지 수익이 나오게 되었더라고 매번 관리를 하는데 필수적으로 시간이 소요되기떄문입니다.
좀더 머니머신에 가까운 아이템은
원페이지 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출판물, 저작권자료등이 머니머신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돈이 들어오면서 시간투자는 적은 준 머니머신들이 있지만 자세한 사항은 단계별로 종류가 많기때문에 다음번에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만의 머니머신을 찾아보는것은 어떨까요?
'돈버는 취미 > 머니머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니머신-02]종류와 앞으로의 계획진단 (1) | 2019.09.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