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돈되는 꿀팁정보]청년 내일채움 공제 신청방법(목돈만들기) 본문

돈되는 꿀팁정보

[돈되는 꿀팁정보]청년 내일채움 공제 신청방법(목돈만들기)

백쿠마86 2019. 9. 2. 17:43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 일자리를 잡고 급료를 받으면서 저축할때 자산형성을 돕기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 내일채움공제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미취업 청년의 중소·중견기업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16년 7월부터 시행 하는 사업입니다.

(2년형)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900만원, 기업이 400만원을 공동 적립하여 만기시 1,600만원의 목돈 마련
(3년형)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3년간 60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1,800만원, 기업이 600만원을 공동 적립하여 만기시 3,000만원의 목돈 마련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기업과 직원이 동시에 신청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의 경우는 피보험자수 5인이상의 중소 중견기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지원내용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립되는 방식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적립됩니다.

아래의 곳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대상자의 경우 신청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참여신청 : https://www.work.go.kr/youngtomorrow/에서 온라인 신청
- 가입신청 : https://sbcplan.or.kr/에서 온라인 신청

신청하는 방법

대상자와 기업이 동시에 신청하는 부분이므로 이점 유념 바라며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정규직 전환(채용)일 전후 3개월 이내에 공동으로 청약 신청 입니다.
* 약관동의, 전자서명법에 따른 공인전자서명 필수

기업의 경우 2년형을 신청하는 경우 100만원/ 3년형 150만원의 지원금과 직원장기고용의 효과를 누릴수있습니다. 비단 신청 직원뿐 아니라 중소기업 사업가에게도 윈윈인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