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유튜브-10]유튜브 처음에 어떤영상 찍지? 본문

돈버는 취미/유튜브

[유튜브-10]유튜브 처음에 어떤영상 찍지?

백쿠마86 2019. 8. 21. 14:03

안녕하세요 백쿠마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찍기로 마음먹고 처음에 어떤 영상을 찍어야 할지 모를때, 어떤 영상을 찍을것인지에 대한 간단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원하는 장르 정하기

일단 내가 찍고 싶은 장르를 특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방, 리뷰, 일상, 몰카, 토크, 리액션, 게임, 토이 등 장르가 무궁무진하지만 특히 자신이 자주 찍을수 있는지 빈도와 들인 노력대비 결과물이 어떤지에대해서 분석한뒤 장르를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추천드리는 장르는 토크입니다. 토크와+일상Vlog를 적절히 섞어도 영상 업로드의 양은 늘어납니다. 다만 토크 영상을 찍을때 주의 할 점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여야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잘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말하다보면 여러 오류가 나오기 마련이고 알고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말한다고 하더라도 전문성이 떨어져 보이면 사람들의 구독과 유입은 줄어들게 됩니다. 

특정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인물이 그 부분에 대해 체험한 느낌을 이야기 하는것은 흥미를 끌기 때문에 좋은 소재가 됩니다. 카페알바를 하는 경우 [카페알바하면서 경험한 진상유형] [카페알바 연애이야기] [카페에서 주문하면 이득인 음료 베스트10] 같은 주제가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카페 알바의 하루 일상 Vlog나, 카페에서 직접 준비하는 영상등을 섞어주면 좋은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수있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인지도가 어느정도 올라가게 되면 스스로가 브랜딩을 통해 처음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던 주제에서 탈피하여 더욱 여러가지 주제를 다룰수 있는 인물로 성장해야 할 것입니다.

2. 원하는 장르에서 유명한 유튜버 검색

장르를 특정하여 정하게 되었다면 여러가지 키워드를 통해서 원하는 장르의 인기 영상을 검색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남들이 독점하지 않은 키워드를 찾는것에 매몰되어 일반적으로 검색해 보지 않은 단어 쪽으로 경도 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3. 검색한 유튜버중에서 마음에 드는 유튜버를 특정하기

위의 진행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고 그 영상을 만든 유튜브의 채널에 방문하여 전체적인 영상의 분위기 및 편집 스타일을 찾아봅니다. 영상의 분위기 및 편집스타일이 본인의 취향에 맞다면 그 유튜버의 채널을 특정하여 메모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4. 특정한 유튜버의 첫영상부터 10개정도까지 분석한다

특정해 놓은 유튜버의 탑페이지 부분 상단의 바를 보시면 전체/동영상/카테고리 순으로 버튼이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에서 다음과 같은 경로로 들어갑니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동영상을 누르고 정렬기준->추가된 날짜(오래된순)  

이렇게 하면 첫영상이 바로 그 유튜버가 올린 첫번째 영상으로 소팅되고 간단하게 썸네일 영상 타이틀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오랜 된 유튜버일수록 처음 업로드한 영상과 지금 올리는 영상의 스타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비교적으로 최근 시작한 유튜버의 첫영상이 좀더 참조하기 좋다는 점을 

5. 1->4를 반복하여 3~4개의 후보군을 두고 참조 아이디어를 얻는다.

위의 프로세스를 반복하면서 여러 후보군을두고 첫 영상에 대한 참조를 하시면 어떤영상을 찍어야 할지 리소스를 얻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