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유튜브-12]핸드폰 고퀄 Vlog 편집, 동영상 편집 어플 추천 VLLO(구 Vimo) 본문

돈버는 취미/유튜브

[유튜브-12]핸드폰 고퀄 Vlog 편집, 동영상 편집 어플 추천 VLLO(구 Vimo)

백쿠마86 2019. 9. 5. 13:20

오늘은 유튜브 처음 시작 하는 경우, 브이로그를 찍고 싶은데 장비나 여러가지 투자를 할 돈이 없을때

간단히 핸드폰을 이용해서 영상을 편집할수 있는 신박한 어플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모두 편집이 가능하고 기본 무료이며 유료버전을 구매하더라도 만원 안팎이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바로 편집 어플 VLLO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VLLO (구 Vimo / 비모) - 동영상 편집 어플, Vlog 편집 배속 어플 - Google Play 앱

Vlog, 유튜브 영상 편집하고 싶다면? 컷편집, 배속, 자막까지 쓸 수 있는 VLLO(블로)! 동영상 편집의 모든 것 : VLLO (구 Vimo / 비모) "Vimo"의 이름이 "VLLO"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VLLO"로 동영상을 더욱 더 쉽게 만들어 보세요. 당신이 동영상을 편집할 때 필요한 모든 기능을 VLLO에 담았습니다. 화면비율, 배경색, 전환 효과, 움직이는 스티커, 텍스트, 템플릿, 배경음악, 효과음, 목소리 녹음, 필터, 보정, 자막

play.google.com

(애플 앱스토어)

 

‎VLLO (블로) - Vlog 동영상 편집 어플

‎Vlog, 유튜브 영상 편집하고 싶다면? 컷편집, 배속, 자막까지 쓸 수 있는 VLLO(블로)! 동영상 편집의 모든 것 : VLLO ( 구 Vimo / 비모) "Vimo"의 이름이 "VLLO"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VLLO"로 동영상을 더욱 더 쉽게 만들어 보세요. 동영상 편집의 모든 것 : VLLO ( 구 Vimo / 비모) 당신이 동영상을 편집할 때 필요한 모든 기능을 VLLO에 담았습니다. 화면비율, 배경색, 전환 효과, 켄번, 움직이는 스티커

apps.apple.com

각각 가지고 있는 기종에 맞춰서 링크를 들어가보시면 일반 어플로 다운 받아 쉽게 사용가능하니 참조바랍니다.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도 유튜브 공식 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편집방법에 대해서도 금방 아실수있습니다.

 

이 기본적인 튜토리얼을 보면 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많이 쓰이는 프리미어를 닮은것 같습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 소스를 가지고 컷편집을 하는 기본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어지간한 기능은 거의 다 들어있는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트랜지션의 경우에는 따로 트랜지션 팩을 구매하지 않아도 기본 사용할수있는 트랜지션 퀄리티가 괜찮아서 브이로그용으로는 안성맞춤인것 같습니다.

 

1. 영상파일 순서조절

2. 영상파일 길이조절

3. 트랜지션(화면전환)기능

4. 영상 확대 축소(크롭) 기능

5. 음성조절

6. 스피드 조절(패스트모션/슬로우모션)기능

7. 역재생

솔직히 브이로그용 기능으로는 컷편집기능으로 차고 넘친다고 할수있습니다. 휴대성 면에서, 그리고 프로그램이 무겁지 않아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심지어 영상용 스티커(애니메이션 이펙트)등도 편집으로 넣을수있고 제공하는 스티커 종류도 풍부하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거기에 자막 편집까지 모두 가능하기떄문에 유튜버 친화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작정하고 내 놓은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자막넣기 기능에 대한 튜토리얼 입니다. 자막 폰트 및 디자인된 자막템플릿등이 꽤 충실하게 구비 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텍스트자막을 넣을때 그리드 위치를 지정 할수 있는 부분도 좋은 기능같습니다.

영상편집의 순서를 말씀드리면. 촬영파일준비-순서설정-컷편집-트랜지션삽입-영상꾸미기(이펙트나 스티커)-자막작업으로 이어지는데 이 어플에서 불가능한 기능이 따로 없습니다. 즉 어플 하나만으로 유튜브용 영상편집의 A to Z 를 완료할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좋은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여 찍으면 영상미 또한 올라가겠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간단한 브이로그 영상을 올려보고자 생각하는 단계에 있으신 분들은 핸드폰으로 처음 시작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