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09]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키워드 찾기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09]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키워드 찾기

백쿠마86 2019. 8. 29. 17:27

키워드 발굴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검색광고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뒤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해줍니다.

로그인후에 사업자용으로 하번더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후에 오른쪽 상단에서 광고시스템이라는 글자를 눌러주세요.

윗부분에 도구탭을 누른후 키위드도구부분을 누르면 원하는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구글 애즈워드 키워드 도구 

구글에서 위의 단어를 검색하시면 구글 애즈워드(Google Adword)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른상단의 도구 및 설정버튼을 누르면 키워드 플래너 탭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이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두가지의 주된 기능이 사용가능합니다. 새키위드 찾기에서는 원하는 키워드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얻을수있습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에서는 본인이 생각한 키워드의 예상 실적이 조회가능합니다. 

3. 구글 웹마스터에서 수집

구글에서 구글서치콘솔을 검색해주세요.

자신의 블로그를 구글서치 콘솔에 등록한경우 실적 탭에서 본인의 블로그에 어떤 경로와 키워드로 검색하여 들어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자기 블로그나 사이트의 레퍼러를 보고 수집

위의 경우와 비슷합니다. 좀더 체계회된 도구를 사용하느냐의 차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6. 뉴스나 최근글들을 보고, 새로운 키워드를 알기

검색 포탈사이트와 연동될수있도록 포탈사이트의 뉴스를 가지고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본인의 영역에 맞는 분야를 선택하여 타켓층을 좁혀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저의 경우는 IT관련 혹은 경제쪽으로 살펴보면서 새로 키위드를 발굴하는 식입니다.

7. 네이버,다음 실시간검색어를 수집

네이버 뉴스, 다음 실시간 검색어등으로 올라오는 검색어를 캐치하여 작성합니다.

크게 7가지 정도로 나눠 봤는데 이 방법외의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으실까요? 저는 여기에 이전에 소개해드린 키워드 검색사이트를 혼용하여 사용하고있습니다.

 

[블로그-08]블로그 키워드 검색사이트

내 블로그 성향에 맞는 정보와 지식을 양직의 포스트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키워드라는 부분은 정말 중요한것 같다. 검색 상위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방문자를 많이 차지하는..

whitekuma86.tistory.com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혹시 어려분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은 의견 알려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