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11] SNS로 티스토리 홍보방법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11] SNS로 티스토리 홍보방법

백쿠마86 2019. 9. 3. 13:07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창출을 하려 에드센스를 설치했지만 생각보다 페이지 뷰, 혹은 클릭수가 적어  수익 늘리기에 어려움을 토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원칙적으로는 블로그의 글이 어느정도 쌓이고 쌓인 글이 검색엔진에 노출되면서 수익도 점점 늘어나는데요. 일일 1포스팅을 하게 되면 1년뒤에 365개의 포스팅 자료를 가지게 되는거죠. 그래서 어느정도 트래픽이 있는 블로그에 가보면 오랫동안 자신만의 분야에서 여러 정보를 다뤄온 사람들이 많습니다. 

포스팅의 질(체류시간)+블로그에 구축된 일정 이상의 데이터(검색유입)+블로그가 다루고 있는 분야의 전문성(재방문)

이 세가지가 시너지를 일으켜 일간 반문자수를 만들어 내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처음 작성하는 사람의 경우는 검색유입으로 들어오는 방문자수를 잡기에는 가지고있는 데이터 자체가 빈양하기 때문에 검색엔진을 포함하여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올수 있도록 홍보채널을 다양화 해야 합니다. 홍보할수 있는 채널의 종류를 간단히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포스트

티스토리를 사용하면 네이버에서 유입이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경우 네이버 블로그가 당연히 제일 검색이 많이되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맛집, 제품, 일상글 보다 전문적인 내용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잘 다루지 않는 주제, 전문지식을 다루는 경우에 상위 노출이 잘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본인이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후 그대로 네이버 포스트에 링크를 올려 두시면 조금 씩 네이버 유입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실 수있습니다. 어느정도 재가공 및 편집이 필요하고 기본적으로 네이버 포스트에서 링크만 올려 놓기보다 본인의 글안에 여러 다른 참조정보를 적고 참조정보의 링크를 본인의 다른 포스팅으로 링크 걸어 놓는게 제일 효과적입니다.

2. 페이스북

페이스 북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 매채이고 아직도 핫한 채널입니다. 본인의 정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페이지를 생성하고 그룹을 페이지 생성때 만은 부계정으로 작성후 홍보를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일상글의 경우는 추천드리지 않고 유머페이지, 정보페이지를 다루시는 분들은 페이스북 홍보과 효과적일 것입니다. 블로그 링크를 올려줄때는 핵심부분을 요약하여 어떤 설명인가에 대해 궁금하게 만드는것이 링크를 타고 방문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3. 트위터

트위터는 간단한 링크, 혹은 랜딩이 가능한 이미지 파일을 기준으로 본인의 감상글과 함께 올려주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핵심부분을 요약하여 어떤 내용인가 궁금하게 만드는것이 링크를 타고 방문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4.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직접적으로 유입을 끌어오기는 여러가지 제약이 있지만 마찬가지로 좋은 홍보수단입니다. 특히 악세사리 뷰티 맛집 같은 경우에 끌어오기에 유리합니다. 직접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URL을 적는다고 링크 이동이 되지는 않기때문에 참조페이지 형식으로 링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수정->웹사이트에서 등록해주시면 되고 사진 및 게시물등레 링크는 프로필 참조라고 걸어주시면 됩니다.

5. 텀블러

비슷한 블로그페이지 시스템이라고 볼수 있기때문에 네이버 포스트와 비슷한 형식으로 진해해주면 됩니다. 반응을 쉽게 알기는 어려우나 좋아요와 리블로그 기능이 있기때문에 본인의 글이 공감을 받고 리블로그 되면 그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국내 사용자 수가 많지는 않기때문에 블로그 글을 영문 번역 동시진행하는 경우 효과는 배가될수 있습니다. 혹은 텀블러의 마이크로 블로그라는 형식의 이점을 살려 티스토리 발행글을 사진위주로 재편집하여 텀블러자체의 광고수익을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6. 카페, 커뮤니티

본인의 블로그 성향과 같은 혹은 비슷한 카페에 활동을 하고 있다면 카페나 커뮤니티에 본인글을 홍보하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대량의 글을 동시에 홍보하거나 짧은 시일에 자주 홍보한느 경우 제재를 당할수있으니 이부분을 조심해서 홍보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채널들을 통하여 본인의 블로그를 좀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수 있도록 하는게 블로그 유입자수 증가의 핵심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글 양질의 콘텐츠라고 해도 사람들에게 도달하지 않으면 모를테니까요. 블로그의 컨텐츠 생산에도 힘써야 겠지만 그만큼 본인 블로그의 콘텐츠를 어떻게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도달 시키느냐에 대한 방법도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