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10]티스토리 본문 원하는 위치에 광고 넣기(서식활용)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10]티스토리 본문 원하는 위치에 광고 넣기(서식활용)

백쿠마86 2019. 8. 30. 18:27

이제 애드센스를 사용해서 광고를 블로그 안에  넣다보면 본문 중간에 광고를 배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봤는데 모두 CSS나 HTML 편집쪽에서 진행하는경우가 많아 처음 애드센스 넣으려는 사람은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기초 적인 부분을 파악해야 원활하게 적용이 가능할것 같았습니다.

물론 원론적으로 기초부터 정확하게 이해하는 편이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대처하기 쉽고 여러 응요하기에도 편한법이지만 그래도 바로 보고 따라하면 편한게 적용할수 있는 정보글이 하나 있으면 더 편하지 않을까 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서식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다음과 같이 따라하면 됩니다. (총 5단계라서 어렵지 않습니다.)

1. 티스토리 설정페이지에서 왼쪽 탭의 서식관리를 눌러준다.

2. 오른쪽 상단 서식쓰기를 눌러준다.

3. 글제목 본문 애드센스라고 적고 html 편집박스를 누른뒤 본문에 본문반응형광고코드(애드센스 콘텐츠내 자동광고선택)를 적는다.

4. 서식을 발행한다. 

5. 이제 포스팅을 하다가 원하는 위치에 본문반응형광고를 넣고싶으면 타이핑위치에서 상단 바 부분의 더보기->서식 을 눌러주면 바로 광고 코드가 삽입된다.

6. 즐겁게 포스팅을 완료한뒤 발행한다.

끝입니다. ^^

이렇게 서식으로 저장해 두면 원하는 위치에 바로 서식을 넣는 것 만으로 반응형광고를 넣을수 있고 일일히 광고 코드를 html애서 편집하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포스팅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으니 티스토리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