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유튜브-13]슬라이더 추천 본문

돈버는 취미/유튜브

[유튜브-13]슬라이더 추천

백쿠마86 2019. 11. 19. 15:57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상을 전문가처럼 찍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변기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슬라이더가 그것인데요. 

슬라이더가 무엇인지, 돌리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간단하게 설명드려보자면 슬라이더는 카메라를 기계적인 움직임을 통해서 화면을 부드럽게 이동시켜주는 보조장비입니다. 수동으로 조정할수있는 레일 슬라이더와 전동슬라이더등이 있습니다.

영상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어떤 느낌인지 좀더 확실히 감을 잡으 실수 있을테니 아래에 전동 슬라이더로 대표적인 

에델크론의 슬라라이더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에델크론 슬라이더원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좌우 슬라이딩 영상 사선, 전후로 확대 축소 되는 영상등 여러가지 화면의 이동을 스무스하게 찍을 수 있어 영상의 주목도를 높이고 또 영상을 전문적으로 보이게 하는 장비입니다.

이 제품은 헤드원이라는 제품과 결합해서 사용할수있는데 움직이는 궤적에 따라서 카메라를 자동으로 패닝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에델크론 헤드원

휴대하기 용이한 다른 포켓슬라이더도 있지만 굳이 전동슬라이더를 소개해드린이유는 좀더 움직임이 기계적이기때문에 사람의 손으로 움직일때 발생하는 미세한 영상의 떨림도 잡아줄수 있기에 전동 슬라이더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고나고님의 Micro 포켓슬라이더(수동조작) 소개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충분히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나, 어쩔수 없는 미세한 떨림을 보실수있습니다.

반면 전동슬라이더의 경우는 정밀하게 화면 이동 조작이 가능합니다.

쭈방님의 슬아이더 소개영상

이처럼 전문적인 느낌의 영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사악한 가격이 문제가 됩니다. 국내에서는 직구사이트를 통해 80만원대에 구매할수있으나 거기에 헤드모듈까지 이것저것 맞춰서 구매하다보면 카메라를 한대 더 사는게 낮지 않을까 고민 할 정도의 가격입니다.

또한 휴대성이 용이하도록 슬라이더의 길이도 짧아 가까운 피사체를 두고 촬영할때는 멋진 영상을 촬열할수 있겠으나 먼거리를 광각으로 촬영할때는 화면이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할수 없을 정도라 효과가 떨어집니다.

본인이 가까운 피사체를 자주찍으시면서 영상의 다양성을 추구하시는 경우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