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16]블로그 검색 잘되게 하는 법/ Bing 웹마스터 등록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16]블로그 검색 잘되게 하는 법/ Bing 웹마스터 등록

백쿠마86 2019. 11. 14. 09:05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Bing 웹마스터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기본 검색엔진이기때문에 이쪽으로도 검색유입이 어느정도 노출되기때문에 다른 웹마스터를 통해

등록하실때 같이 등록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아래사이트에 방문하여 빙웹마스터 아이디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http://www.bing.com/toolbox/webmaster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구글 웹마스터를 먼저 등록하셨다면 훨씬 쉽게 등록이 가능하므로 

구글 웹마스터를 먼저 등록해 주시면됩니다.

https://whitekuma86.tistory.com/47(구글웹마스터 등록하기)

 

[블로그-12]블로그 검색 잘되게 하는 법/ 구글 웹마스터 등록

저는 항상 포스팅을 하면 여러 사이트에 제 글을 등록합니다. 등록을 하게되면 검색이 조금이라도 더 잘되서 방문자를 끌어 올 수 있게 되겠죠. 보통은 4군데 정도 블로그 글을 등록해 주고, SNS 사이트를 이용해..

whitekuma86.tistory.com

크롬에서 로그인후 빙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이미 구글 웹마스터(Google search console)에 등록이 되어있기때문에

사이트가져오기로 내 사이트를 추가할수있습니다.

이후 왼편상단 내 사이트 구성부분을 틀릭하여

사이트맵도 제출해주시고, 매 포스팅 주소를 카피하여 URL주소를 제출해주시면 노출이 되게 됩니다.

구글웹마스터에 등록을 안하신상태라면 빙웹마스터 사이트 가입->로그인->사이트추가를 누르신 다음

웹사이트정보와 사이트맵 추가. 소유권 확인절차를 위해 메타태그 페이지에서 메타태그 복사후 티스토리 홈페이지 환경설정에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가 HTML 편집창 <head></head> 사이에 메타태그를 붙이고 저장한뒤 소유권 확인 절차까지 끝내주시면, 위의 내사이트 구성을 이용할 수있습니다. 그럼 다시 Sitemaps에서 사이트맵도 등록하고 rss도 등록해주시고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빙 검색엔진에 걸리게 하기위해서라지만 이렇게 번거롭게 해야하나 절차가 너무 빡빡하다 느끼시는 분도 있을것입니다. 그럼 구글 웹마스터에 먼저 등록후 등록하신 김에 빙 웹마스터도 같이 등록해주시면 좀더 간단한 느낌으로 등록 절차가 완료되니 구글 웹마스터를 먼저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