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15]애드센스 광고표시제한 후기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15]애드센스 광고표시제한 후기

백쿠마86 2020. 2. 10. 19:11

얼마전에 티스토리의 광고표시제한으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s://whitekuma86.tistory.com/49

 

[블로그-14]애드센스 광고표시제한 이유 / 애드센스 우편

그동안 격조했습니다. 백쿠마입니다. 19년 연말에 여러 사정으로 한동안(2~3달) 블로그를 손도 안대고 있었습니다. 2~3일전에 메일이 와서 보니 광고가 전혀 표시가 되지 않고있어서 바로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

whitekuma86.tistory.com

명쾌한 해답은 따로 없었고, 그냥 두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무효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제한"/ "PIN번호 입력이 안되어 광고가 제한"

1. 무효트래픽 문제

무효트래픽의 경우는 크게 세가지 경우로 나눌수 있습니다.

  • 본인이 본인글을 클릭한경우
  • 누군가가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트래픽을 발생 시킨경우
  • 그냥 블로그의 트래픽이 급성장한경우

첫번째의 경우는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설치하여 우연히라도 부정클릭이 되는 경우를 방지함으로써 무효트래픽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본인의 경우 티스토리에 로그인후 블로그를 확인하고 그 경우에는 광고 자체가 빈칸으로 바오기때문에 부정 클릭은 아닌걸로 생각된다. 또한 아는 지인들에게 링크를 전달하여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게 하는것도 문제가 된다고 한다.

두번째는 구글 서치콘솔에서 어떤 경로로 지속적인 무효트래픽이 일어나는지 확인 해 볼수있다. 본인의 경우는 특별히 한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반복되지는 않았고, 핸드폰 기기중 카카오톡 링크를 타고 오는 트래픽이 눈에 띄게 증가한것 같았다. 유추하기로는 타스토리도 다음이고, 카카오도 연과되어있으니 검색 노출이 어디서부터 잘 된것이 아닌가 싶다. 특히 본인의 블로그는 돈버는 취미생활이나 팁에 대한 주제로 블로그를 다루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제일 많이 트래픽이 발생한 포스팅은 홍대 소품샵 방문기

https://whitekuma86.tistory.com/40

 

[일상-05]홍대 소품샵 방문기 2.

저번 포스팅에이어서 방문한 홍대 소품샵 몇개를 더 소개하려고한다. 첫번째는 홍대 미지의세계라는 소품샵이다. 으레 소품샵 들이 그렇듯 매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다. 이곳은 편집샵형태이기보다는 본인 브랜드를..

whitekuma86.tistory.com

이 포스팅이었다.

아마 카톡 대화창에서 검색하다나 나오게 되면 서로 대화창에 공유하고 들어가보니까 트래픽이 많이 발생한것 같다.

즉 세번째 원인인 "그냥 블로그 트래픽이 급성장" 이 주요원인인것 같은데 이럴때는 대처법이 특별히 없다고한다. 그냥 기다리면서 성실히 일일 포스팅을 이어가며 풀리길 기도할밖에...

누구는 실제로 PIN번호를 입력하는 통과의례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고, 누구는 고객센터에 이의 신청을하면 고쳐준다는 경우도 있는데, 본인의 경우 이의신청은 반려되었고 이후 자동적으로 풀리게 되었다.

묘하게 PIN번호가 6주만에 도착하여 등록하자마자 동시에 자동으로 풀렸기 때문에, 핀번호 미입력이 원인인것 같기도 하다. PIN번호도 읽어보니 PIN생성일 기준3~5일정도에 우편이 발송되고, 3~4주정도에 도착 혹은 5~6주까지 걸린다고 하여 PIN번호 재발행 신청을 안하고 느긋하게 기다렸더니 6주에 도착해서, 적어도 6주까지는 기다려봐야겠구나 생각했다.

일단 광고제한 이후 특별히 블로그에 조치를 취하거나 포스팅을 더 많이 쓰거나 한것은 없고 그간 바빠서 거의 3달정도 방치해 두었던 블로그인데 또 자동으로 풀리니 광고제한 걸린 경우에는 마음을 느긋하게 먹고 기존 페이스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한것 같다.(위에 언급한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혹시, 광고제한이었다가 풀린 경우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