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쿠마의 일상다반사

[블로그-14]애드센스 광고표시제한 이유 / 애드센스 우편 본문

돈버는 취미/블로그

[블로그-14]애드센스 광고표시제한 이유 / 애드센스 우편

백쿠마86 2020. 1. 18. 12:24

그동안 격조했습니다. 백쿠마입니다.

19년 연말에 여러 사정으로 한동안(2~3달) 블로그를 손도 안대고 있었습니다. 2~3일전에 메일이 와서 보니 

광고가 전혀 표시가 되지 않고있어서 바로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니 

 무효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제한이라고 나오더군요. 문제는 트래픽 관련된 부분을 확인해 봐도 특별한 이상은 없었던 것입니다. 모니터링을 해보아도 전혀 이상할게 없는 방문자 추이였고 광고관련 부분도 설정 변경한 부분이 따로 없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를 일으킬 일이 없었습니다.

해서 여러가지 원인을 검색해본 결과 현재 트래픽 관련해서는 손댈수 있는 부분도 없고 다른 원인을 찾던중 이 부분이 눈에 띄이더군요.

우편이 오지 않아서 몰랐는데 지급확인을 위해 주소PIN번호가 나왔고 우편을 발송했지만 PIN번호 입력이 안되어 광고가 제한되고 있었던것 이었습니다.

구글계정->계정정보->주소인증을 누르면 나오는 PIN번호 발행주소를 확인해줍니다.

발행주소가 맞다면 우편이 올것인데 보통은 PIN번호 나온날기준으로 3~5일정도이후 우편이 발송되고, 우편이 발송되면 3~6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동안 광고게제가 안된다는 점이 아깝기는 합니다만 적어도 5~6주까지는 기다려보고 아올때 PIN번호 재발송을 신청해 볼까 합니다.

만약 핀번호까지 넣었는데도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게제가 안되면 어떡해야하난 걱정입니다만 

일단은 PIN번호 발행될정도의 수익금이 어느새 쌓여있었다는 점에서 1일1포스팅으로 데이터 베이스를 만드는것이 나중에는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광고비를 늘려 나가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일단은 2~3개월간 0개의 포스팅으로도 어느정도 광고비는 쌓인다는것을 알게되었네요.

 

Comments